부동산 정보

부동산 용어 공부, 수익형 부동산이란?

빌딩림 2023. 2. 2. 22:36

상권이란?

- 상가가 모여 있는 곳
- 유동인구, 배후세대, 유효수요, 연령대의 다양한 소비층을 보유한 곳
- 대형 집객 시설이 위치한 곳
- 소비 인구를 불러들이는 곳
- 역세권, 오피스, 아파트 배후수요, 주택가,
문화생활 등 생활이 이루어져 있는 교집합 상권 내가 투자한 건물에서 안정적인 임대수익률을 안겨줄 수 있냐에 관점을 두신다면 조금 더 상권이 활발한 곳에 투자 안목을 기르실 수 있습니다.

수익형 부동산 물건의 종류

- 꼬마빌딩
-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원룸
- 소형 상가 및 아파트
- 근린생활시설의 상가 등
많은 종류의 수익형 부동산 물건이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물건과 그 물건이 나에게 어떤 기쁨을 안겨줄지 옥석을 가려내는 것이 투자 기본의 중요성을 나타냅니다.


수도권 지역의 투자

안정적인 임대가 맞춰진 곳 + 근린상가에 투자을 하기 앞서 유동인구가 확실하며, 위에 설명했듯이 상가의 조건이 맞춰진 곳이면 투자하기
더욱 안정감이 있겠죠?


부동산 투자는 내 시간을 들이셔야 합니다.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에 선점하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몇 년 전부터 작년 금리 인상 전까지만 해도 저금리 기조에 임대수익 창출과 시세차익을 가져갈 수 있는 꼬마빌딩 매매가 활황기였습니다.

건물 매매의 장점은 주택에 비해 대출 규제가 적어 금융 레버리지를 통해 매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금융권의 레버리지를 통해 자금 조달이 용이하여 꼬마빌딩 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죠. 지금의 부동산 불황기인 상황에서도 건재할 수 있는 건물을 찾으셔야 합니다.

한 예로 코로나 때 상권이 죽어있던 시기에 강남구 대치동 학원 상권은 활발했습니다. 이렇게 경기가 악재 속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상권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투자처의 지역을 찾는 것과
상권 분석, 부동산 임장 방법, 투자의 기본적인 이해와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상담 신청부탁드립니다.


상담 신청은 클릭 후 전화 연결 부탁드립니다.